- “민원 응대가 더 쉬워진다!”

안내서는 현장에서 근무하는 민원 담당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내용으로 민원 담당자들이 체계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업무 능률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로 작성됐다.
특히 실무 담당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은 Q·A형식으로 작성하여, 민원처리 목적에 맞는 정보를 통해 신속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제작했다.
장은향 팔달구 종합민원과장은 “민원 업무가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이번 안내 책자가 많은 도움이 되어 보다 효율적으로 민원 응대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