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1(월)
  • 전체메뉴보기
 
  • 2025년 임신·육아 건강교실 행복한 첫걸음!!
2025년 임신·육아 건강교실
[대한뉴스(KOREANEWS)] 통영시는 지난 12일 보건소 4층 강당에서 3월 임신·육아 건강교실(1회기)을 시작으로 2025년 임신·육아 건강교실의 행복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임신·육아 건강교실은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돕기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관내 임산부 및 가족 2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날 첫 교육에 참여한 산모들은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태교 프로그램(짱구베개 만들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총 8회에 걸쳐 진행하는 임신·육아 건강교실은 임신과 출산, 육아에 유용한 다양한 정보제공 교육 프로그램과 산모·태아의 교감 및 힐링 태교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각 회기별 내용은 ▲짱구베개 만들기 ▲오감테라피(꽃으로 완성하는 토피어리) ▲기저귀 파우치 만들기 ▲신생아 케어 및 산후관리법 ▲초보엄마를 위한 수유교실 ▲우드테라피(감성 도마 만들기) ▲엄마랑 아가랑 건강교실 ▲라탄 조명등 만들기로 전문강사를 통해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방문접수(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 및 전화접수로 가능하다.

건강교실에 참석한 한 산모는“주변에서 산모들을 많이 볼 수 없는데 육아교실에 참여하면서 임산부들을 만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교육받는 시간이 참 유익한 것 같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임신·육아 건강교실을 통해 임신과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얻어 준비된 부모로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영시 열달의 소중한 기다림, 함께 키워나가는 행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