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1(월)
  • 전체메뉴보기
 
2025년 원주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산업경제위원회-지역조합장 간담회
[대한뉴스(KOREANEWS)]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3월 11일 오후 4시 30분, 원주시의회 1층 모임방에서 지역 농협 조합장들과 함께 원주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학배 산업경제위원장을 비롯한 산업경제위원회 의원들과 김주석 농협중앙회 원주시지부장, 관내 9개 농협 조합장 및 이상분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원주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주요 논의 안건으로는 소금산 그랜드밸리 농산물 교환권 발행, 고품질쌀 유통활성화 지원 방안, 원주쌀 토토미 소비 확대, 무기질비료 가격 지원 확대, 드론 방제 지원, 로컬푸드 포장재 지원 등 농업인의 실질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이 다뤄졌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농촌 고령화와 노동력 부족 등 농업 현장의 어려움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책 마련이 강조됐으며, 참석자들은 첨단 농업 기술 도입과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학배 위원장은 “농업·농촌의 발전 없이는 원주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도 어렵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농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관련 기관과의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원주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산경위-지역조합장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