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지훈은 지난 5일(금), 6일(토) tvN에서 방송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시리즈 ‘버터플라이’ 5회와 최종회에서 냉혈하고 섹시한 킬러 ‘Gun’(이하 건)으로 열연을 펼치며 완벽한 유종의 미를 거뒀다.
그가 맡은 건은 극 중 정보 조직 캐디스와 손을 잡고 데이비드 정(대니얼 대 킴 분)을 쫓는 냉혹한 추격자로, 등장과 동시에 시선을 압도했다.
차량을 몰아 질주하던 그는 건축 용품점 앞에 도착해 시그니처 칼을 돌리며 등장, 단숨에 극의 분위기를 장악하며 긴장감을 극대화했다. 김지훈은 제스처 하나만으로도 눈을 뗄 수 없는 장면들을 만들어냈다.
5회에서 건은 데이비드의 딸 레베카(레이나 하디스티 분)를 기습 공격해 납치하는 충격적인 전개를 주도하며 서스펜스를 끌어올렸다.
이어 최종회에서는 주노(파이퍼 페라보 분)와 함께 데이비드를 제거하기 위해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하는 한편, 레베카에게는 저음의 목소리와 미소를 건네며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
그런가 하면 김지훈은 데이비드와의 최후 결투 장면에서 액션의 정점을 선보였다. 건은 마지막까지 흔들림 없는 냉철한 태도로 데이비드를 몰아붙였고, 칼을 손질하며 결전을 준비하는 모습은 빌런 캐릭터의 절정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결국 데이비드의 함정에 빠진 건은 목숨을 건 최후의 대결 끝에 처절한 최후를 맞이하며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다.
특히 김지훈은 치열한 추격전과 데이비드와의 충돌에서 빌런의 카리스마를 극대화하며 시청자들을 단숨에 ‘건 앓이’에 빠뜨렸다.
방송 직후 “김지훈은 빌런인데도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이 있네”, “연기력 미쳤다”, “액션까지 잘하면 반칙이지”, “장발에 칼 든 킬러 캐릭터 이렇게 잘 어울리는 배우 또 있을까?”, “빌런 연기 절정이네” 등 호평이 쏟아졌다.
종영을 맞은 김지훈은 “‘버터플라이’를 통해 처음 도전한 할리우드 작품을 잘 마무리할 수 있어 뜻깊다. 한국에서 촬영된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라는 특별한 프로젝트에 함께할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고, 글로벌 제작진과의 협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자극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이어 “대니얼 대 킴 배우를 비롯한 동료들과의 작업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고, 강렬한 액션과 캐릭터의 디테일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은 배우로서도 큰 도전이자 성취였다. ‘건’이라는 인물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던 시간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 속에서 더 넓은 연기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김지훈은 ‘버터플라이’에서 한 치의 빈틈도 없는 열연으로 ‘건’이라는 입체적인 악역 캐릭터를 완성해냈다.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한 비주얼, 디테일한 감정 연기, 타격감 있는 액션으로 극의 또 다른 축을 책임지며 글로벌 배우 ‘김지훈 전성시대’를 알렸다.
ⓒ 대한뉴스(KOREANEWS) & www.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전직 공무원 가뭄극복에 앞장선다 -FC강릉 지방행정동우회 서포터즈
최근 강릉지역이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가운데 가뭄 극복을 위해 강릉시 전직 공무원들도 동참하고 나섰다. 강릉시지방행정동우회(회장 조수현)는 27일 10시 30분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강릉시 가뭄극복을 위해 다함께 동참하고자 뜻을 모았다. 또한 강릉 축구를 대표하는 강릉시민축구단의 12번째 선... -
통영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전국윈드서핑대회 개최
통영시는 다가오는 9월 6일 ~ 7일 제19회 이순신장군배 전국윈드서핑대회가 수륙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순신장군배 전국윈드서핑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해양 정신과 도전 정신을 기리는 상징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통영... -
영광의 딸들, 프로무대 입성! 영광군 법성고 농구부 김민경·이은서 여자프로농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나란히 지명
영광군 출신 농구 유망주 김민경 선수와 이은서 선수가 지난 20일 열린 2025 여자프로농구(WKBL) 신인 드래프트에서 각각 지명을 받아 프로무대에 입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여자프로농구 신인 드래프트에는 2007년 단일리그 시행 이후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했으며, 총 3라운드에 걸쳐 14명이 선발됐다. 두 선수... -
'착한 여자 부세미' 전여빈, 모두의 삶을 뒤바꿀 거대한 설계가 시작된다! 티저 포스터·예고 영상 공개!
전여빈의 인생을 바꿀 3개월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오는 9월 29일(월) 밤 10시 첫 공개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에서 1차 티저 영상과 티저 포스터로 밑바닥 인생을 청산하기 위한 김영란(전여빈 분)의 큰 그림을 ... -
고성군, 제16회 고성군수배 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 개최
고성군은 오는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고성군 문화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제16회 고성군수배 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고성수영연맹(회장 공정율)이 주최·주관하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수영 선수들과 동호인 600여 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 다양한 ... -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추성훈-곽준빈-이은지, 신비로운 이집트에서 계속되는 밥값 여정! 이집트 포스터와 꿀잼 관전 포인트 공개!
추성훈, 곽준빈, 이은지가 고대 문명이 살아 숨 쉬는 이집트에서 밥값을 번다.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되는 EBS, ENA 공동제작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가 첫 번째 여행지였던 중국에 이어 이집트의 극한 직업을 섭렵하는 가운데 이집트 포스터와 ‘밥값즈’가 직접 뽑은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관심이 더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