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8월 31일 일요일 19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28R 원정경기를 치른다.
올 시즌 대전전 1무 1패를 기록한 김천상무는 최근 2연승의 기세를 살려 첫 대전전 승리와 함께 2위 수성에 도전한다.
▶ 2경기 9골! 폭발적 득점력 앞세워 시즌 첫 3연승 도전!
김천상무는 최근 물오른 공격력을 바탕으로 올 시즌 첫 3연승 사냥에 나선다.
최근 2경기에서 9골을 몰아치며 2연승을 달리고 있다.
득점이 한 선수에게 치중되지 않는 점도 고무적이다.
서울전에서는 원기종, 김승섭, 맹성웅, 이동경, 이동준, 김찬이 골맛을 봤다.
이어진 수원FC전에서도 박상혁, 김승섭, 이동경이 득점을 기록했다.
정교한 세트피스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전 코너킥, 수원FC전 프리킥 상황에서 완벽한 세트피스로 득점을 올렸다.
올 시즌 대전전에서 아직 골을 넣지 못한 것을 복기하면, 날카로운 세트피스 한방을 통해 공격의 활로를 개척하는 것도 승부수가 될 수 있다.
다만, 수비적인 부분에서 집중력이 필요하다.
앞선 2경기에서 4실점을 내주며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정정용 감독도 지난 경기 기자회견에서 수비력 보완에 대해 언급한 만큼, 공격력을 유지하되 수비 전술에서도 직전 경기보다는 나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
▶‘팀 내 득점 1위 듀오’ 이동경-박상혁! 대전전 두 자릿수 득점 노린다!
오는 대전전 김천상무의 키플레이어는 단연 이동경과 박상혁이다.
둘 다 올 시즌 9골로 팀 내 득점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다.
오는 경기에서도 두 선수의 발끝에 관심이 쏠린다.
최근 들어 이동경의 왼발이 불을 뿜고 있다.
그는 이번 시즌 K리그1 모든 경기인 27경기에 출전해 9골 7도움을 기록 중이다.
당연히 공격 포인트는 리그 단독 1위다.
지난 2경기에서도 연속으로 1골 1도움을 올리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박상혁도 올 시즌 리그 26경기에 나서 9골을 득점했다.
연일 커리어 하이를 경신중이다.
지난 수원전에서 다시 득점포를 가동하며 커리어 첫 두 자리 수 득점에 1골만을 남겨 두고 있는 상황이다.
득점 의지가 강할 수밖에 없다.
이에 더해 최근 2경기에서 3도움을 올리며 ‘특급 도우미’로 활약 중인 이승원도 기대되는 자원이다.
김천상무는 이들의 활약을 바탕으로 올 시즌 대전전 첫 승에 나선다.
한편, 이날 경기는 JTBC G&S, KFN TV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 대한뉴스(KOREANEWS) & www.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전직 공무원 가뭄극복에 앞장선다 -FC강릉 지방행정동우회 서포터즈
최근 강릉지역이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가운데 가뭄 극복을 위해 강릉시 전직 공무원들도 동참하고 나섰다. 강릉시지방행정동우회(회장 조수현)는 27일 10시 30분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강릉시 가뭄극복을 위해 다함께 동참하고자 뜻을 모았다. 또한 강릉 축구를 대표하는 강릉시민축구단의 12번째 선... -
통영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전국윈드서핑대회 개최
통영시는 다가오는 9월 6일 ~ 7일 제19회 이순신장군배 전국윈드서핑대회가 수륙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순신장군배 전국윈드서핑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해양 정신과 도전 정신을 기리는 상징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통영... -
영광의 딸들, 프로무대 입성! 영광군 법성고 농구부 김민경·이은서 여자프로농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나란히 지명
영광군 출신 농구 유망주 김민경 선수와 이은서 선수가 지난 20일 열린 2025 여자프로농구(WKBL) 신인 드래프트에서 각각 지명을 받아 프로무대에 입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여자프로농구 신인 드래프트에는 2007년 단일리그 시행 이후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했으며, 총 3라운드에 걸쳐 14명이 선발됐다. 두 선수... -
'착한 여자 부세미' 전여빈, 모두의 삶을 뒤바꿀 거대한 설계가 시작된다! 티저 포스터·예고 영상 공개!
전여빈의 인생을 바꿀 3개월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오는 9월 29일(월) 밤 10시 첫 공개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에서 1차 티저 영상과 티저 포스터로 밑바닥 인생을 청산하기 위한 김영란(전여빈 분)의 큰 그림을 ... -
경기도, 8월 30일~9월 2일 시흥 거북섬에서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국내 최대 규모 해양스포츠 종합축제인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 일원에서 열린다.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수도권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대회로, 2019년에 시화호 인접 시군과 함께 공동 개최한 이후 6년 만에 경기도가 시흥시와 함께 단독으로 주관... -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추성훈-곽준빈-이은지, 신비로운 이집트에서 계속되는 밥값 여정! 이집트 포스터와 꿀잼 관전 포인트 공개!
추성훈, 곽준빈, 이은지가 고대 문명이 살아 숨 쉬는 이집트에서 밥값을 번다.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되는 EBS, ENA 공동제작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가 첫 번째 여행지였던 중국에 이어 이집트의 극한 직업을 섭렵하는 가운데 이집트 포스터와 ‘밥값즈’가 직접 뽑은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관심이 더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