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이 8월 9일 토요일 19시 30분, 강릉하이원아레나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25R 원정경기에서 강원FC와 0대 0 무승부를 기록했다. 박상혁이 두 차례 골망을 갈랐지만, 모두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승점 1점에 만족해야 했다.
김천상무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골문은 이주현이 지켰다. 백포는 최예훈, 이정택, 김강산, 오인표가 맡았다. 중원에는 맹성웅과 이승원이 포진했고, 양쪽 날개에는 김승섭과 이동준이 위치했다. 최전방에서는 박상혁과 이동경이 호흡을 맞추었다.
오프사이드 노골 ▶ 골대 위기 전반전 0대 0
경기 초반부터 양 팀 모두 주도권을 잡기 위한 싸움을 펼쳤다. 상대의 빌드업을 방해하고자 강력한 전방 압박을 이어갔고, 공격을 전개할 때도 지공보다는 속공 위주로 경기를 풀어갔다.
경기 흐름이 강원으로 넘어가던 전반 20분, 이동준의 패스를 받은 박상혁이 골문을 갈랐지만, 이동준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기회를 살리지 못하자 강원은 두 차례 중거리슛을 시도하며 반격에 나섰고, 이중 한번은 골대를 강타했다.
전반 추가시간은 3분이 주어졌고, 이동준이 강원의 페널티박스 앞에서 결정적인 프리킥 기회를 얻었다. 이를 이동경이 슈팅으로 처리했지만, 수비벽에 걸리며 기회가 무산됐다. 계속해서 코너킥이 이어졌지만, 슈팅으로 연결하지는 못하며 전반전이 0대 0으로 종료됐다.
‘두 번째 오프사이드 골’, “FC서울전 홈경기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김천상무는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김승섭을 빼고 전병관을 투입하며 변화를 주었다. 전병관은 교체투입 되자마자 가벼운 몸놀림으로 슈팅을 시도하며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었다. 이어 김경준과 박대원도 투입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67분, 김천상무가 아쉬움을 삼켰다. 오인표의 슈팅 이후 박상혁이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강원도 반격을 시도했지만, 이주현의 선방으로 실점을 면했다. 김천상무도 다시 한번 공격에 나섰고 결정적인 장면을 만들었다. 후반 76분, 빠른 역습 이후 이동경이 내준 공을 달려오는 박대원이 슈팅으로 이어갔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곧이어 김이석까지 투입한 김천상무는 경기 막판까지 강원을 몰아부쳤지만, 끝내 골문을 열지 못하며 0대 0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정정용 감독은 “멀리까지 오셔서 끝까지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에게도 고맙다. 2주간의 휴식기 동안 실전 감각에 살짝 영향이 있었던 것 같다. 경기력이 준비했던 것보다는 조금 아쉬웠다. 오는 FC서울전 홈경기를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도록 하겠다. 팬 여러분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
한편, 김천상무는 8월 17일 FC서울과 26R 홈경기를 치른다. 김천상무는 이날부터 가변석 N구역을 운영한다.
ⓒ 대한뉴스(KOREANEWS) & www.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광양시 청소년 축구 대표단, 중국 선양시 피스컵 국제 축구대회 출전
광양시는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광양시 청소년 축구 대표단(U17)’이 오는 8월 11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선양시에서 열리는 ‘제11회 피스컵 세계청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중국 선양시는 2007년 5월 21일 광양시와 국제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문화, 청소년,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 -
단 한 번의 영광을 위한 광기의 랠리 '아우디 vs 란치아', 8월 21일 개봉 확정 & 메인 포스터 공개!
1983년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서 전설적인 경쟁을 펼친 ‘아우디’와 ‘란치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아우디 vs 란치아'가 오는 8월 21일(목) 국내 개봉을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감독/각본: 스테파노 모르디니 | 출연: 리카르도 스카마르치오, 다니엘 브륄, 볼커 브루흐 | 수입/배급: ㈜스튜디오 디에이... -
신한은행 여자농구팀, 정읍서 하계 전지훈련 성황리 마쳐
신한은행 여자프로농구팀 ‘에스버드’가 10박 11일간의 정읍 하계 전지훈련을 마치며 체력과 조직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지훈련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7일까지 정읍시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최윤아 감독이 선수단을 이끌었다. 팀은 훈련 기간 동안 체력 강화는 물론, 조직력과 전... -
광주광역시체육회, 행복나눔골프교실 성료
광주광역시체육회가 지난 7월부터 실시한 2025 행복나눔교실 사업 중 골프교실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말부터 이달 13일까지 GPC생활체육광주센터(실내골프장)에서 진행한 행복나눔골프교실에는 총 3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골프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문화... -
경산시 리틀야구단, 제3회 경산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 U-9 '우승'
경산시 리틀야구단은 7일부터 14일까지 치러진 '제3회 경산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에서 압도적인 경기력과 단합력으로 U-9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U-9(만 9세 이하), U-10(만 10세 이하), U-12(만 12세 이하)의 총 3개 부문 115개의 전국 최강 유소년 야구팀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산시 리틀야구단 U... -
양파, ‘복면가왕’ 5연승 가왕 앤틱 거울이었다! “마음에 큰 울림 준 즐거운 경험”
가수 양파가 ‘복면가왕’ 5연승 가왕의 주인공 앤틱 거울이었다. 양파는 지난 1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5연승 행진을 이어온 가왕 앤틱 거울로 출연해 가슴 뜨거운 무대로 모두의 극찬을 받았다. 이날 250대 가왕전에서 양파는 그룹 아이브(IVE)의 ‘I AM(아이엠)’을 선곡해 가왕 6연승에 도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