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사적 서비스 품질 제고와 시민 만족도 향상 도모

이번 특별강화기간은 장유·진영·동부·해동이 스포츠센터를 비롯한 체육시설을 중심으로 고객 접점 서비스를 집중 점검하고, 전 직원의 응대 태도와 기본 서비스 매너를 재정비하는 기간으로 운영된다.
공사는 ▲체육시설별 맞춤형 친절 응대 교육 ▲직원 복장 및 명찰 착용 점검 ▲고객응대 매뉴얼 재정비 ▲VOC(고객의 소리)대응 체계 강화 등 다양한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단계적으로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 6일에는 외부 CS전문강사를 초청해 체육시설 관리자 및 현장 담당자를 대상으로 고객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과거 고객만족도 점수가 부진했던 은행 영업점을 사례로 들어, 어떻게 고객응대 방식을 개선했는지를 강의하며 실질적인 변화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고객 응대 시에는 말투·표정·행동 하나하나가 신뢰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 “작은 응대 하나가 시민 만족을 결정짓는 만큼, 기본에 충실한 친절과 미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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