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어탕·삼계탕 등 여름철 보양 음식점 매출 多

구에 따르면 이음카드 발행사인 ‘코나아이’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데이터 의뢰 결과, 지난 6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결제액은 약 174억 원이었으나 소비쿠폰 사용기간인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결제액은 약 75% 증가한 305억여 원으로 나타났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기간인 최근 2주 업종별 결제액 1위는 ‘일반음식점’으로 약 85억3,800만 원이 결제돼, 전체 결제액의 약 28%를 차지했다.
이는 6월 같은 기간 결제액 대비 79.2.% 증가한 액수이며, 매장별로는 ‘추어탕’, ‘삼계탕’, ‘막국수’ 등 여름 계절 음식을 파는 식당의 결제액이 높게 나타났다.
특히, 이음카드로 소비쿠폰을 받을 시 ‘배달서구’를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식당 매출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일반음식점’에 이어 두 번째로 결제액이 많은 업종은 ‘소매’ 업종으로 생활용품, 식료품, 편의점 등이 포함됐다.
전체 결제액은 약 44억 원으로, 6월 같은 기간 결제액인 약 20억 원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결제액 증가율로는 컴퓨터, 핸드폰 등을 판매하는 매장이 포함된 ‘사무기기’ 업종의 변화율이 컸다.
6월 마지막 2주 동안 약 300만 원에 불과했던 이음카드 결제액은 소비쿠폰 기간 중 무려 5배가량 증가한 약 1,780만 원에 달했다.
이음카드가 결제된 서구 가맹점의 수는 소비쿠폰 기간 중 약 7%(1,208개) 늘어난 16,648개로 집계됐다.
서구 관계자는 “지난 7일 오후 6시 기준 서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분의 38% 정도가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발행됐다”라며 “이음카드 결제액과 결제 가맹점의 수가 모두 늘어,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보탬이 된 것으로 보인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8월7일 오후 6시 기준 서구 소비쿠폰 지급률은 96.2%로 총 61만4,808명에게 쿠폰 지급이 완료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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